메뉴

불꽃처럼 나비처럼

불꽃처럼 나비처럼

2009 124분 영화

19세기 말, 제국주의 열강은 천주교와 신문물을 앞세우고 식민지 정복을 동아시아로 확대한다. 조선은 고종이 왕위에 오르고, 그의 아버지 대원군은 강한 쇄국정책을 취해 나라의 문을 걸어 잠근다. 온 나라는 새로움에 대한 갈망과 두려움으로 개혁과 보수의 갈등에 휘말리고 대원군은 왕권강화를 위해 왕후 간택을 서두른다. 그 곳 조선에서 한 남자가 한 여자를 만난다. 조선의 운명이 될 여자를… 세상에 존재를 알리지 않은 채 자객으로 살아가던 ‘무명’은 어느 날, 지금껏 느껴보지 못했던 새로운 감정을 경험하게 된다. 바로, 피비린내에 찌든 자신과 너무나 다른 여인, ‘자영’을 만나게 된 것. 하지만 그녀는 곧 왕후가 될 몸으로, 며칠 후 ‘고종’과 ‘자영’의 혼례가 치러진다. ‘무명’은 왕이 아닌 하늘 아래 누구도 그녀를 가질 수 없다면, ‘자영’을 죽음까지 지켜주겠다고 다짐하고, 입궁 시험에 통과해 그녀의 호위무사가 되어 주변을 맴돈다. 한편, 차가운 궁궐 생활과 시아버지와의 정치적 견해 차이로 하루도 안심할 수 없는 나날들을 보내던 ‘자영’은 ‘무명’의 칼이 자신을 지켜주고 있음을 알게 되면서 따뜻함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일본의 외압과 그로부터 조선을 지키기 위한 ‘자영’의 외교가 충돌하면서 그녀를 향한 ‘무명’의 사랑 또한 광풍의 역사 속으로 휩쓸리게 되는데…

바로보기

출연진

조승우, 수애, 천호진

제작 연도

2009

상영 시간

124분

추천 콘텐츠

8번째 욕정

장-프랑수아 데이비 감독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에로티시즘과 나쁜 의도를 가진 포르노는 다르다는 생각으로, 미녀 배우들과 성적 관계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제작한다. 그러던 중, 그윽한 푸른 눈과, 매혹적인 시선을 가진 8번째 배우의 매력에 사로잡히게 되는데...

8번째 욕정

2014 · 영화

업데이트: 2025-07-27

둠벙

“마주하면 홀려버린다.” 충북 영동군, 이매리 둠벙은 도깨비 둠벙이라는 신비한 전설이 있다. 예전에는 물고기가 많아 낚시꾼들로 붐볐지만, 어느 순간부터 물고기를 낚으면 사라지는 기이한 일이 일어나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겼다. 그런 둠벙을 찾게 된 세 사람, 5자 월척을 낚았다는 잡지를 보고 온 낚시꾼 '병진', 실업 후 어머니 수술비와 빚을 갚으려는 '혁수', 그리고 생태 조사를 위해 내려온 대학원생 '윤주'까지... 우연 혹은 운명적으로 이매리 둠벙에 간 세 사람은 둠벙을 마주한 순간부터 이상한 현상을 경험하게 되는데...

둠벙

2024 · 영화

업데이트: 2025-08-14

블랙 백

뛰어난 정보력과 고도의 심리전에 능통한 요원 ‘조지’와 날카로운 직관력을 가진 정보 분석가 ‘캐슬린’은 모두가 선망하는 정보국 대표 부부. 어느 날, 수천 명을 죽음에 빠트릴 수 있는 정보국의 기밀 기술이 내부 배신자에 의해 사라지고 ‘조지’는 사건에 얽힌 5명의 요원을 주목하지만 모든 증거는 그의 아내 ‘캐슬린’을 향하는데… 흔들리는 믿음, 깊어지는 의심 단 7일, 진짜 스파이를 찾아야 한다!

블랙 백

2025 · 영화

업데이트: 2025-07-26

은빛살구

퇴근 후 뱀파이어 웹툰을 그리는 웹툰 작가이자 비정규직 웹디자이너 ‘정서’(나애진). 남자 친구 ‘경현’(강봉성)과의 결혼을 앞두고 서울의 아파트 청약에 당첨되지만 계약금 준비가 쉽지 않다. 이에 엄마 ‘미영’(박현숙)은 이혼할 때 ‘영주’(안석환)에게 받은 차용증이 붙은 색소폰을 건네주고, ‘정서’는 아버지 ‘영주’가 있는 강원도 동해시의 묵호항 벌교횟집으로 향한다. 그곳에서 가깝지만 먼, 낯선 가족들의 욕망에 휘말리게 되는데…

은빛살구

2025 · 영화

업데이트: 2025-08-05

특수구조대

최정예 특수요원의 복수 액션! 국제 보안 회사 팀장이 임무 도중 범죄 조직에게 사랑하는 아내를 잃는다. 2년 후, 악몽 같은 그 조직이 다시 모습을 드러내고, 이번에는 동료의 여동생을 납치한다. 차가운 복수심을 안고 팀장과 동료는 범죄 조직의 심장부로 향한다. 그리고 피할 수 없는 최후의 대결이 시작된다!

특수구조대

2025 · 영화

업데이트: 2025-07-28

몽유도원

"혹시 어제 꾼 꿈이 있나?" 준비하던 영화가 캐스팅 불발로 엎어지고 난 후, 감독은 친구 제작자에게 저명한 작가를 소개받는다. 그들은 작가의 작업실에서 함께 와인을 마시고, 작가는 자신이 간밤에 꾼 꿈에 대해 말한다. 감독은 다시 영화를 준비하며 과거의 사랑과 조우하고, 새로운 사람들과 인연을 맺는다.

몽유도원

2025 · 영화

업데이트: 2025-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