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왕을 참하라

왕을 참하라

2017 116분 영화

“성종 10년, 낮에는 성군 밤에는 폭군”
역사가 기억하는 성종(成宗)은
‘백성을 편하게 하고 정사를 바로 세운 것’을 치하하는 시호를 얻으며
조선 시대 전체를 통틀어 가장 평화롭고 안정된 조정을 이끈 왕으로 평가 받는다.

하지만 과연 성종은 진정한 성군의 자질을 가진 왕이었을까?

정희왕후와 인수대비, 한명회와 공신들의 협력으로 왕위에 오른 성종.
13살의 왕은 즉위 첫해 73명의 대신을 공신으로 봉했다!
그가 왕이 되어 한없이 기뻤던 사대부들.
그가 왕이 되어 한 맺힌 피눈물을 흘려야 했던 백성.

“이 나라 조선은 나리 같은 허깨비들이 권세로 다스리는 나라입니까?”

태평성대를 꿈꾸던 허수아비 성종,
백성 위에 군림하는 왕을 참하라!

바로보기

출연진

강윤, 강연정 외

제작 연도

2017

상영 시간

116분

추천 콘텐츠

홀리데이

1988년 10월... 올림픽이라는 세계적인 행사를 끝마치고 세계 4위라는 감흥에서 빠져 나오지 못했던 그 때... 징역 7년, 보호감호 10년형을 받아 복역중인 지강혁과 죄수들이 호송차를 전복 탈출하는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권총 1정과 실탄을 빼앗아 무장탈주에 성공한 강혁과 일당들은 원정강도와 가정집을 돌며 인질극을 벌이는 등 서울을 공포의 도가니로 몰아넣는다. 하지만 인질로 잡힌 사람들은 매스컴에서 말하는 흉악범이라는 이야기와 달리 인간적이고 예의바른 강혁 일당에게 연민의 정을 느끼게 된다. 그렇게 탈주 9일째 되던 날, 북가좌동의 가정집에 숨어있던 강혁 일당은 자신들을 끈질기게 쫓던 경찰관 안석에게 발각되고 경찰과 최후의 대치극을 펼치게 된다. 강혁의 마지막 소원인 비지스의 'Holiday'가 울려 퍼지는 가운데 지강혁은 자신들을 둘러 싸고 있는 경찰과 매스컴을 향해 외친다. "유전무죄, 무전유죄. 돈이 있으면 죄가 없고 돈이 없으면 죄가 된다..." 강혁의 외침은 TV 등 매스컴을 통해 전국으로 울려 퍼지고, 강혁은 일당들과 함께 최후의 선택을 하게 되는데...

홀리데이

2006 · 영화

업데이트: 2025-07-28

신칸센 대폭파

시속 100km 이하로 속도가 떨어지면 폭탄이 터지는 도쿄행 초고속 열차. 당국은 촌각을 다투며 탑승자 모두를 구하려 한다.

신칸센 대폭파

2025 · 영화

업데이트: 2025-08-07

커미션

“다크웹에서 커미션이 왔다. 그리고 그 그림이, 살인이 되었다.” 웹툰 작가를 꿈꾸는 미술 강사 ‘단경’. 현실에선 무시당하던 그녀가, 처음으로 ‘필요한 사람’이 된 공간은 다크웹이었다. 익명의 의뢰인, 알 수 없는 메시지. 그리고 시작된 커미션. 그림이 완성되고, 현실에서 같은 장면의 범죄가 벌어졌다. 누가, 왜, 그녀에게 그리게 하는 걸까? “커미션 받습니다.” 그림 하나로, 지옥의 DM이 열렸다.

커미션

2025 · 영화

업데이트: 2025-08-08

더 이퀄라이저3

특수 요원 시절의 어두운 과거로 인해 괴로워하던 로버트 맥콜은 약자를 위한 정의를 구현하며 위안을 얻는다. 이탈리아의 작은 마을에서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며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던 맥콜. 하지만 곧 이들이 이탈리아 마피아의 위협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맥콜은 친구들을 마피아로부터 지키려 하는데..

더 이퀄라이저3

2023 · 영화

업데이트: 2025-07-29

부모 바보

사회복무요원 ‘영진’과 그의 담당자 사회복지사 ‘진현’. 매일 똑같은 옷을 입고 다니는 영진은 지각이 잦다. 며칠 후 진현은 출근길에 다리 밑에서 나오는 영진과 마주친다. 자초지종을 들어보니 아버지의 집에 본인의 방이 없어, 다리 밑에서 노숙을 하고 있다는 영진. 우선 영진을 자신의 집에서 지내게 한다. 진현은 영진과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진현은 점점 마음이 동한다.

부모 바보

2025 · 영화

업데이트: 2025-08-10

박샤크

소녀들을 위한 쉼터에서 벌어진 끔찍한 학대 사건. 재정난에 허덕이는 한 지역 언론인이 철저하게 은폐되고 있는 이 사건을 끈질기게 취재하기 시작한다.

박샤크

2024 · 영화

업데이트: 2025-07-25